볶음밥중 난이도 최하! 간단 참치볶음밥!!
안녕하세요 레인버 인정 1위 세계에서 가장 요리 재밋게 하는 남자! 레인버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참치볶음밥을 할텐데요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찬밥(따순밥도 상관없습니다!)과 시중에서 판매하는 일반 참치 그리고 고추장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다른건 전혀 필요가 없어요 ㅎㅎ
식용유도 필요 없습니다. 그냥 참치캔을 따서 다 부어줍니다. 식용유 대신 참치기름으로 밥을 먹으면 됩니다. 한캔을 다 넣으신 다음 은은한 불에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불은 딱 이정도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사진 하나 남겨요. ㅎㅎ
아래 참치기름이 지글지글 끓는게 보이시죠? 저 정도 되면 밥을 넣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처음에는 주걱으로 밥을 살살 떨어트려주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해야지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는 볶음밥처럼 밥알이 따로따로 놀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주걱으로 살살 눌러주면서 밥알을 따로따로 분리해줍니다.
그리고~ 밥 한공기반 기준! 고추장은 밥수저로 한숟갈 정도면 충분합니다. 제가 만드는게 뭐다? 네 바로 볶음밥이죠? 또 볶아줍니다. 계속 볶아야합니다 ㅎㅎ
이번에는 주걱이 아니라 나무젓가락 긴거 있잖아요? 그걸로 볶았습니다. 주걱으로 볶으면 조금 부족한 감이 있어요. 주걱에 밥풀이 묻어서 섞어주기가 어렵습니다. 반면 젓가락으로 볶으면 밥풀하나하나에 고추장이 잘 묻는 느낌이 있어요. 이렇게 한알 한알 볶아줍니다.
짜란~ 그렇게 하면 이렇게 고슬고슬해보이는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물론 이대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그래서 위에 재료를 추가로 안넣었는데요. 여기서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들기름(또는 참기름도 괜찮습니다)을 넣어서 먹어줍니다. 그럼 참치의맛과 고추장의 맛 그리고 들기름의 고소한맛이 합쳐져서 맛있는 볶음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만드는게 정말로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참치볶음밥 추천드립니다! 아마 제가 만든 요리 중에 가장 쉬운 요리가 아니였나 싶은데요. 꼭 한번 드셔보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럼 레인버는 다른 요리로 돌아오겠습니다. 다들 맛점(맛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