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인버의 후기!/식품류

연태고량주 한번 먹어보자!

by 레인버 2022. 1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술을 사랑하는 남자 레인버입니다. 오늘은 연태고량주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왜냐고요? 저번에 인차이나에서 연태고량주와 함께 중화요리를 맛봤는데요. 너무 맛있게 먹었기 때문이죠. 자~ 그렇기에 일단 연태고량주의 상태부터 한번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일단 너무 저렴하잖아요! 13,800원이라니!


일반 중국집에서 판매하는 연태고량주가 2~3만원정도 하는데요 저희집 근처 슈퍼에서는 고량주가 13,8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답니다. 일닷 갓성비 합격! 다른 마트도 보통 15,000원에 판매하는걸로 아는데 가성비가 좋아서 바로 구입해줬답니다.

 

중국집가서 주문하면 연태고량주(중)일겁니다!


일단 알코올 농도는 34%입니다 소주에 약 2배정도 되는데요. 농도가 2배정도 되고 500ml면 거의 소주 4병 정도인데 음.. 이정도면 가성비로도 좋지않나 싶습니다. 요즘 소주가 너무 비싸서 마시기 부담이 되더라고요. 오히려 사케가 더 저렴하게 나올 때도 있는 요즘입니다. 일단! 고량주를 한번 뜯어볼까요?

보아라 그의 우아한 자태를!


워후~ 이게바로 술집에서 먹었던 그 고량주의 자태입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일단 양도 괜찮고 취기도 합격입니다. 연태고량주랑 무엇이랑 먹어야 좋을까요?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이미 다 준비를 해놨거든요.

엌ㅋㅋㅋ 어저께 리뷰를 한 풀무원 중화짜장과 꽃게탕면입니다. 술은 13,000원이고 안주는 2,000원인 신기한 상황입니다. 키킼 하지만 중화요리랑 잘 어울리니까 정말 좋습니다.(스포를 하자면 안주가 모자라서 양꼬치를 주문했습니다. 다음 리뷰는 양꼬치입니다. ㅠ.ㅠ 배달 안해먹은지 한달이었는데 취해서 정신줄을 놨다..ㅠ.ㅠ)

연태고량주는 뚜껑 따는 방법이 다릅니다!


연태고량주는 뚜껑을 어떻게 따는가~ 네 그냥 돌려주시면 됩니다. 돌리면 저렇게 뽕하고 따를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답니다. 저기로 술잔을 따르면 졸졸졸졸 술이 나온답니다. 

일단! 다이소에서 구입한 도자기 소주잔에 한잔 따라줍니다. 크.. 벌써부터 냄새가 올라오는데요. 일단 술한잔은 그냥 안주없이 먹고 1분 30초 정도 있어줍니다. 그래야지 술이 몸에 퍼지고 나중에 숙취가 적다고 하는데요. 저도 친구한테 들어서 속는샘치고 따라해봤는데 진짜로 다음날 숙취가 없고 술도 잘 들어간답니다!! 다음 날 숙취 때문에 고생인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크.. 연태고량주에 짜장면 그리고 짬뽕이라니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있을까요!! 연태고량주의 맛을 설명해드리자면 일단 음... 뚜벅초.. 아시죠? 그 포켓몬 뚜벅초요 그 뚜벅초맛이라고 생각하시면 음... 좀 편하실 것 같네요. 뭐 무슨맛인지 모르면 드셔보시면 압니다. 아.. 진짜 뚜벅초 맛이구나 느끼실거에요. 다만 그 뚜벅초가 안으로 들어가면서 갑자기 발화하면서 속이 뜨끈해지는 맛입니다. 저는 소주 보다는 연태고량주나 사케가 좀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아마 소주 싫어하시는 분들도 연태고량주는 잘 들어갈거에요. 목넘김도 좋고 속도 뜨끈해지는게 정말로 좋거든요. 다만 일반고량주랑은 맛이 많이 다릅니다!! 고량주는 진짜 뚜벅초 없이 그냥 뜨겁습니다. 뚜벅초가 있는 맛을 드세요 여러분 괜히 연태고량주가 더 비싼게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