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인버의 후기!/식품류

[홈밀 된장찌개 요리재료]밀키트의 춘추전국시대 오늘은 홈플러스다!

by 레인버 2023. 4. 6.
반응형

홈플러스의 밀키트는 할인이 아닐때 안사면 아까워!

안녕하세요 오늘도 밀키트를 구입하러 온 레인버입니다! 오늘은 친구들이 집에 와서 술을 먹는다길래 된장찌개를 준비해놨는데요. 오늘의 된장찌개를 산 이유가 있습니다. 물론 집에서 제가 만들면 더 맛있고 괜찮은데요. 그러려면 호박도 사고 팽이버섯도 사고 두부도 사고 얼마나 귀찮은게 많은지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5천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입했답니다!

5천원도 안되는 된장찌개 못참지~

그리고 1인분이라고 했는데요. 2인분은 넘는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가성비가 더 뛰어난 것 같네요. 할인에서 5천원정도에 구입했으니 한끼에 2,500원이라는 소리니까요!

재료는 사진에 나온게 전부입니다!

진짜 호박에 팽이버섯 그리고 파 조금 들어가네요. 양파가 들어가야 맛이 더 나는데 그건 소스에 넣지 않았나 싶습니다. 양파를 썷어두면 금방 물이생기기 때문에 안넣은 것 같기는 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두부가 통째로 들어있는게 너무 좋습니다. 된찌하면 국물에 밥을해서 두부를 의깨서먹는 맛이 정말 일품인데 뭘 좀 아는 홈플러스입니다.

친구들이 온 이유를 깨들은 나..

사실 이 날 약속이 있었는데요. 제가 아파서 약속을 못오는데 제가 '정 먹을라면 우리집에서 먹던가 감기 옳아도 모른다' 라고 했는데 진짜 왔답니다.. 후.. 집주인인 제 성격상 그냥 오라고하기는 싫고 그래서 병원갔다 오는길에 홈플을 들려서 된찌를 사온거랍니다.. 오는김에 삼겹살도 샀는데요 홈플러스 삼겹살은 사지 마세요.. 맛도 없고 차라리 동내 정육점이 더 싸고 맛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삼겹살 1줄을 넣어서 만들었다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일단 된장을 푼 물에 고기를 넣어줍니다.

위 레시피 중에서 고기가 가장 안익기 때문에도 있고 육수가 국물에 우러나면 더 맛있기 때문에 고기를 먼저 넣었습니다. 근데 고기가 들어갔다 느낌이지 생각보다 맛에 영향을 별로 안간 것 같습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전부 넣어준다!

이제 맛을 내기 위한 총력을 기울일 차례입니다. 호박에 파 그리고 버섯의 총공세로 된장찌개의 향과 맛을 더 해줄 차례이죠. 물론! 두부도 먹기좋게 썰어서 같이 넣어주면 된답니다.

자아 그럼 맛을 한번 볼까요?

음.. 식당에서 나오는 맛있는 된장찌개의 느낌은 아니지만 백반정식을 주문했을 때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의 맛입니다. 백반을 먹을 때 주메뉴는 아니지만 없으면 허전한 그런 느낌의 찌개랍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가성비가 정말 괜찮은 음식입니다. 만들 시간이 부족하거나 귀찮을 때 한번쯤 사먹으면 괜찮을 것 같네요. 5천원도 안하는 가격이나 가성비는 물론 좋으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