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들!!/생활상식

버스에 2명찍고 타면 환승할 때도 2명으로 타야 환승이 되나요?

by 레인버 2023. 6. 15.
반응형

오호... 좋은 질문이다 정말 궁금했던건데!!

 특히 가장 궁금했던 것은 몇명까지 탈 수 있는가! 그리고 환승할 때 친구가 내리고 혼자 버스를 타야하는 경우는 그냥 찍어야할지 두명을 찍어야할지 몰랐거든요!! 오늘 그 궁금증을 풀 수 있겠네요~!

 버스 2명찍고 환승하면 2명 환승되나요?

예전부터 궁금한건데

시내버스 한카드로 2명 찍고

다시 버스타면 2명 환승되나요?

만약에 된다면 몇명까지 환승이 가능한가요??


 정말 궁금하지 않나요? 특히 몇명까지 환승이 되는게 정말로 궁금하네요! 살다보면 이런 사소하지만 궁금한게 정말 많은 것 같은데요. 오늘 그 하나를 풀고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자 답변 보고옵시다요!!

비상한친칠라5님의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비상한친칠라5입니다.

2명찍고 환승하시면 다음 버스탈때 꼭 2명이라고 얘기하셔야 환승됩니다.

환승할때 혼자타더라도 2명 이라고 말씀하셔야 환승되요.

저는 4명까지 같이 타봤습니다.

정중한해파리168님의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중한해파리168입니다.

환승인원은 상관없습니다. 다만 찍고 다시 다른 버스를 탈때 기사님께 꼭 몇명이라고 얘기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같은 곳에서 모두 내려야 합니다.

하차시 카드단말기에 반드시 접촉(태그)해야 함

 

- 하차후 30분 이내에 탑승해야 환승 가능

(저녁 9시~다음날 오전7시까지는 1시간 이내)

 

- 4회 환승(5회 승차)까지는 환승으로 인정

 

- 다인승 환승

* 승차/하차/환승인원이 동일한 경우에만 적용

* 지하철 환승은 불가

 

- 유의사항

* 동일차량/동일노선은 환승 적용 불가

* 동일차량으로 재 탑승시 기본요금 부과


 오오 정확한 답변을 주셨네요! 특히 동일차량으로 재탑승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100번을 타고 일정을 본 다음 20분 만에 일을 처리하고 다시 집으로 갈때 100번을 탄다고 해도 환승은 되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사람인원수는 환승인원이 필요없네요!! 오늘 좋은걸 알아갑니다 후후

 

버스 2명찍고 환승하면 2명 환승되나요?

예전부터 궁금한건데시내버스 한카드로 2명 찍고 다시 버스타면 2명 환승되나요?만약에 된다면 몇명까지 환승이 가능한가요??

www.a-ha.i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