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으로 먹는 지식컵밥/맛집 정보

[안양시 맛집]최고의 갈비 무한리필 집 수복담을 가다!

by 레인버 2021. 3. 5.
반응형

오늘은 안양에 있는 갈비 무한리필 집인 수복담을 방문했습니다. 

 

찾아서 간게 아니라 다른 집을 가려고 했는데 하필 그곳이 휴무일이어서 간판만 보고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전혀 후회되지 않은 굿 초이스였답니다.

 

위에는 사이드메뉴류만 가격이 나와있는데요. 무한리필이 14,900원입니다.

 

또한! 수복담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는 11,000원의 가격을 받고 있습니다.

 

각박해져 가는 시대에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이 착한 식당이라고 몸소 말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수복담의 장점 중 하나인 바로 넓은 공간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가 필수인 상황에서 수복담의 크기는 어마어마합니다. 그 덕에 저희도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다! 그럼 본격적으로 무한리필집의 꽃! 셀프바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요즘 세상 답지 않게 넉넉하게 퍼주는 상추와

 

마늘과 고추 파무침 양파 옥수수콘 김치가 있습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갖추고 있는 건 다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다음으로는 음료 수인데요 대표적인 음료 콜라와 사이다 그리고 과일음료 삼대장(포도, 오렌지, 레몬) 맛의 음료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탄산수도 드실 수 있답니다.

 

우측 하단을 보시면 밥솥 두 개가 보이시나요? 하나에는 밥이 다른 하나에는 숭늉이 들어있답니다.

 

보통 음식점에 숭늉이 없는데 수복담이 얼마나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배려를 기울이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왼쪽은 숭늉인데 너무 뜨끈뜨끈해서 김만 촬영이 되었네요^^;; 두 번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또한, 밥은 일반밥이 아닌 현미가 좀 들어가 있답니다.

 

밑반찬 세팅은 이렇습니다. 처음에 모두 가져다 주니 굳이 다 가져오실 필요 없어요. 저희는 앉아서 하나씩 맛보고 취향에 맞는 음식만 가져오면 된답니다! 다만! 밥은 안 주니 직접 퍼오셔야 합니다.

 

자! 그럼 메인 메뉴인 갈비를 올려보겠습니다. 무지 큼지막한 갈비를 볼 수 있는데요. 불판 위에 올라간 고기만 봐도 무척 먹음직스럽네요!

 

시간이 지나 뒤집었는데요 역시 숯 위에 굽는 거라 그런지 한쪽은 타고 한쪽은 덜 익었네요. 아직 숙련도가 부족한가 봅니다.

 

여기서 수복담의 좋은 점 하나! 수복담에서는 마을을 저런 쇠 접시에 주는데요. 마늘만 주는 게 아닌 안에 참기름도 넣어서 준답니다. 저처럼 불판 위에 올려서 먹으라고 한 것 같아요. 저위에 올려두면 마늘이 지글지글 구워지며 매운맛이 사라지고 고소한 마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 다 익은 갈비입니다! 정말 맛있었는데 사진은 그렇게 촬영되지 않았네요 ㅎㅎ 보통 저렴한 갈빗집은 갈비가 퍽퍽할 때도 있는데 수복담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속살이 야들야들하고 적당히 씹기 좋았어요.

 

짠! 수복담에서 먹을 수 있는 후식 냉면입니다! 가격은 4,500원이고요. 딱 봐도 국물의 깊은 맛과 시원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사진과 맛이 똑같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냉면은 꼭 시켜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수복담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면 가는 길에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돈 1,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드시고 싶다~ 하시는 분은 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비도 오고 날이 추워 먹지 못했지만요.

식사가 끝난 후 밖에 나와 수복담을 촬영했습니다. 핸드폰 화질이 좋지 않아 빛 번짐이 심하게 나왔네요. 해당 장소에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넓은 공간이 있으니 드라이브를 하다가 생각날 때 한 번씩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들어가면 '한 없이 큰 은혜를 생각합니다.' 라며 현수막이 있는데 어르신들이 와서 드시면 대접받는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으실 것 같네요. 이상으로 블로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naver.me/xorrc67P

 

수복담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30 · ★4.45 · 매일 11:30 - 22:30

m.plac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