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인버의 후기!/식품류

코스타리카 블랙허니 원두커피!! 핸드드립 해 먹는 법!!

by 레인버 2022. 1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피를 내려먹는 남자 레인버입니다!! 제가 커피를 안먹기 시작한건 한 2년 된 것 같은데요. 속이 안좋아지거나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면 두통이 오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저번에 커피페스타에 가서 커피를 많이 마셨는데도 몸이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마시기 시작하는 레인버입니다. 특히 무엇을 구입할지 고민이 많았는데요. 한잔씩 먹어본 것 중에 저는 이 커피가 가장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입할 곳은 대경커피라는 곳 이었는데요. 음.. 인터넷에는 안나오더라고요. 하지만 뭐 상관없습니다. 커피를 마셔보고 구입을 했는데요. 저는 산미가 높은 커피보다 산미가 적고 바디감이 좋은 커피를 좋아하거든요. 그런데 이 커피가 딱!! 그랬습니다. 가격은 13,000원에 구입을 했는데요. 인터넷에서도 이 정도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경커피가 아니라 다른 브랜드긴 합니다만 제품명이 같기 때문에 맛은 비슷비슷할겁니다 ㅎㅎ)

저는 이렇게 핸드드립으로 먹는데요. 다이오세어 판매하는 3천원짜리 핸드드립을 구입하시면 정량 스푼과 내리는 것을 사시면 됩니다. 그럽 핸드드립용 여과지를 올려놓고 내려서 마시면 되는데요. 내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2~3스푼 정도 원두를 올려주시고요.

그 뒤에 이렇게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일단 처음에 물은 붓고 한 2분정도 기다리시면 물이 내려가고 원두가 살짝 부푼 느낌을 받을수가 있는데요. 그 상태에서 2~3번 더 부어서 드시면 됩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더 내리셔도 되는데요. 저는 많이 내리면 내릴 수록 산미가 강해지는 느낌을 받더라고요. 그래서 최대 3번정도만 부어줍니다 ㅎㅎ

 

그리고~ 이 상태에서 취향에 따라 물을 부어서 드시면 됩니다!!

 

 코스타리카 블랙허니의 맛은 정말 괜찮았습니다. 산미가 거의 없다싶히 하고 바디감이 참 좋았느데요. 고소한 맛과 달달한 맛이 조금 있답니다.(달달한 맛이 설탕같은 달달함이 아닙니다. 커피 특유의 달달함이라고 할까요. 그런 맛이 나는데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아무튼! 산미를 좋아하지 않는 분에게는 코스타리카 블랙허니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혹시 산미를 좋아하신다면 가장 무난한 케냐AA를 드시는걸 추천드릴게요!

 

그럼 이상! 레인버는 다음 리뷰 글을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