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들!!/생활상식

라면의 유통기한은 얼마나 될까?

by 레인버 2022. 9.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지식의 폭을 넓혀드릴 레인버입니다. 오늘가져온 제목은 라면에도 과연 유통기한이 있을까? 입니다. 사회복지사로써 일해본 저는 알고있습니다. 라면 봉지에 정확히 6개월 적혀있는것을 봤으니까요. 그 이상 유통기한이 긴건 못봤습니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도 3개월~6개월 정도 되니까요. 그렇다면 진짜 궁금한게 남아있죠? 과연 진짜 유통기한을 얼마나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오늘 질문자의 질문부터 보고오실까요!?

Q.라면의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나요?

라면을 좋아하지만 자주 먹는 편은 아닙니다.

비도오고 뜨끈한 국물 생각에 라면에 파 쏭쏭 계란 탁 끓여서 먹으려고 한젓가락 딱 집었는데 뭔가 기름 짠내? 같은 냄새가 나는거 같았어요 배고픈참이라 몇 젓가락 먹다가 라면 봉지를 살펴봤더니 유통기한이 3월 6일까지 4일 남았네요

다행히 넘긴건 아니라 그냥 먹긴했지만 라면의 유통기한은 어디에 근거가 있는걸까요?

A.남다른갈기쥐209 답변드립니다.

보통 라면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6개월 인데요.

이러한 유통기한은

제조되고 6개월 동안만

유통과 판매가 가능하다는 걸 의미해요.

라면 소비기한(유효기간)은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서 잘보관했다면

유통기한 + 8개월

까지도 섭취 가능하다고 해요. 아왕이면 기한 안에 맛있게 드세요 라면도 제조일자 가까운 게 맛이 더 좋더라구요 아무래도 기름을 튀긴 거다 보니 시간이 지나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네! 이렇게 설명해주셨는데요 실제 유통기한은 유통기한 +8개월 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오래먹을수는 있긴하지만 위 답변자에 말대로 찝찝한면이 있긴하네요. 완전밀봉된 통조림은 유통기한이 길어도 인정하겠지만 아무튼 라면은 한번 가공을 한 상태(면을 기름에 튀긴 상태)이기에 늦게먹게된다면 다소 찝찝한면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유통기한이 되기 전 후딱 먹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지식!! 라면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6개월이다! 하지만 소비기한은 유통기한 +8개월이다! 라는 새로운 지식을 알고갑니다. 다만! 8개월이라도 서늘한곳에 잘 보관했을 때 이야기이니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더 많은 지식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www.a-ha.io/questions/45cb5f915b76411b9fbf7af9d7bf4572

 

라면의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나요?

라면을 좋아하지만 자주 먹는 편은 아닙니다.비도오고 뜨끈한 국물 생각에 라면에 파 쏭쏭 계란 탁 끓여서 먹으려고 한젓가락 딱 집었는데 뭔가 기름 짠내? 같은 냄새가 나는거 같았어요 배고픈

www.a-ha.i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