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인버의 일상사/레인버의 요리실력!

담꾹 하월곡점 국물떡볶이!!!

by 레인버 2022. 6. 24.
반응형

이걸 맛집에 올려야해 요리실력에 올려야해.. 고민이 많았지만 아무튼 내가 만들었으니까!!

요리실력에 올립니다 흐흐

 

우선 담꾹 월곡점입니다. 밀키트를 파는 전문점인데요. 그전에 많이 사먹어봤는데요 맛이 정말 괜찮더라고요. 친구들이 치킨을 사온다고해서 치킨과의 찰떡궁합인 떡볶이를 만들려고 다녀왔습니다. 담꾹 위치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지도

성북구 하월곡동

map.naver.com

이런 통에 즉석떡볶이라고 작성되어있습니다. 가격은 11,900원입니다. 왠만한 국물떡볶이보다 저렴합니다. 그걸 어떻게 아냐고요?? 배달어플로 배달을 하려고하는데 기본 2만원이더라고요.. 최소 주문 1,8만원에.. 떡볶이를 그 돈 주고 먹기는 너무 아까워서 사러갔다왔습니다.

우선 구성품입니다. 담꾹의 비법소스 2개와 기본야채와 깻잎 그리고 떡과 오뎅 비엔나가 기본으로 들어있습니다. 오렌지는 제가 먹은겁니다. 들어있는게 아니에요 ㅎㅎ 다음부터는 정리좀 하고 촬영하겠습니다.

 

추가로 양배추는 큼직큼직하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잘게 다져먹는걸 좋아해서 저렇게 잘랐습니다. 보통의 크기는 도마위에 올라가있는 크기입니다!!

그리고 담꾹의 비법소스가 두개 들어있는데요. 떡볶이 소스맛이 정말 괜찮더라고요. 왠만한 국물떡볶이보다 맛있었습니다. 살짝 불향도 들어가있었답니다.

그리고! 떡볶이에 빠질 수 없는게 있죠 바로 라면사리!! 라면사리도 한개 들어가있답니다. 담꾹 비법소스와 어울러진 라면은 진짜 맛이 기가막힙니다. 아직도 그 면발을 생각하니 입맛이 살아나네요 다이어트중인데 큰일이네... ㅠㅠ

자~ 그럼 재료는 다 있는데 어떻게 요리를 해야하나?? 이 보다 쉬울 수가 없습니다. 그냥 다 넣고 끓이면 되요. 진짜 엄청 쉬운 '밀키트'입니다. 자~ 그럼 어떤모습이 되나~

짜란~ 재료를 다 넣은 모습입니다. 저는 국물이 얼큰한걸 더 좋아해서 집에있는 파를 조금 더 썰어 넣었답니다. 그냥 이렇게 넣고 천천히 끓이면 됩니다.

짜란~ 끓고있는 중입니다. 제가 한가지 팁을 주자면 팔팔 끓인 뒤 바로 라면을 넣지말고 한 10분 정도 식혀주세요. 그러면 국물이 식으면서 떡과 오뎅에 간이 배어듭니다. 그 뒤에 다시 끓이고 라면사리를 넣어주시면~

짜란~ 국물떡볶이 완성입니다. 떡을 보시면 위에 사진보다 더 국물이 베어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죠? 이렇게 해야 정말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된답니다. 

 

개인적으로 그리고 친구들도 치킨보다 떡볶이를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치킨을 먹으러왔는데 떡볶이가 더 맛있었다니... 물론 요리를 한 저도 잘한거지만(자랑) 담꾹의 기본소스가 정말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먹을 때는 라면사리를 2개 넣어서 먹어야할 것 같아요! 이보다 맛있을 수가 없네요 ㅎㅎ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꼭 한번 드셔보세요.

1. 모든 재료를 넣고 중불로 끓인다.(라면 제외)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5분정도 더 끓인다

3. 5분 뒤 불을 끄고 10분정도 식혀 떡에 양념이 베어들게 한다.

4. 어느정도 양념이 베어들면 불으켠다.

5. 물이 끓이면 라면사리를 넣고 끓인다.

6. 맛있게 먹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