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인버의 일상사/레인버의 요리실력!

진라면 매운맛 맛있게 먹는거 참 쉽쥬?

by 레인버 2022. 7. 3.
반응형

오늘은 진라면 매운맛 리뷰입니다.. 저번에 회먹은거 올린거 보셨죠?? 그거 부족해서 부어치킨도 먹고 라면도 끓였습니다. 제가 먹진 않고 친구 맥였습니다... 저는 '나는 아직 배고프다'의 명언이 거스히딩크가 아닌 제 친구가 한걸로 느껴질 정도거든요... 너무 잘먹습니다 하하... 일단 제가 먹을게 아니지만 맛있게 끓여주도록 합시다.

진라면 구성품으로 건더기 스프 분말스프가 있는데요 왜 까져있을까요?? 네 맞습니다 이미 스프가 다 들어가 있거든요.

저는 라면 먹을 때도 전력을 다합니다. 마치 호랑이가 토끼를 사냥할 때 전력을 다하는 것 처럼!! 그래서 건더기 스프에 대파를 잘라 넣습니다. 예전에는 이뻐보이게 도마로 썰었는데 이제는 좀 귀찮아서 그냥 가위로 썰어서 넣습니다. 대파를 넣어야 국물맛이 더 깔끔하거든요. 라면드실 때 꼭 넣으세요. 참고로 물은 일부러 50ml정도 조금 넣습니다. 그래야 더 짭쪼름한 맛이 강하더라고요. 짜진 않아요 간이 강해진 느낌이 듭니다. 물론 그게 싫으시면 물을 더 부으시면 됩니다.

 

아! 진라면 매운맛을 고른건 이유 없습니다. 싸서 먹는거에요. 만약 신라면이 더 쌌으면 신라면 먹었을겁니다.

국물이 살짝 끓고 있으면 고춧가루를 넣어줍니다. 그래야 국물이 더 빨개져서 더 맛있어 보이는 라면이 맛있어보입니다. 그냥 허여묽으면 먹고싶지도 않잖아요. 한국인의 강렬한 느낌을 줘야합니다.

어차피 내가 먹는게 아니니 쯔유를 넣어볼까 했는데 친구한테 들켜서 실패했습니다. 아마 라면을 만들면서 가장 아쉬웠던 순간이 아닐까 싶네요.

1~2분정도 끓여주고 면발을 어느정도 건져줍니다. 그 뒤 계란을 넣어서 계란만 별도로 익혀줍니다. 그래야 면발에 계란이 안붙어서 더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이런 과정을 거치면 신기하게도 면발이 더 쫄깃쫄깃 한 것 같더라고요. 그걸 느낀뒤 늘 이런과정을 거치고 먹는답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 계란이 냄비에 달라붙지 않게 신경을 써주셔야합니다. 안그러면 계란이 눌러붙어서 설거지하기가 좀 힘들어져요.

 

계란이 어느정도 익으면 면발을 다시 넣어서 끓여줍니다.

짜란~ 맛있는 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라면을 끓여주면 친구가 아주 기가막히게 맛있게 먹습니다. 아마 요리하는 사람은 맛있게 먹는걸 보는게 좋은거잖아요. 정말 보기좋게 다 먹었습니다.(근데 용캐도 대파는 하나도 안먹었더군요. 대단해 정말) 다음에 다른라면을 사면 어떤지 보여드릴게요. 진라면을 맛이 깔끔해서 먹는 것 같아요. 매운맛이 강하지도 않고 간을 내면 그대로 그 맛이 납니다. 라면별로 매력이 있으니 다른라면을 사오면 어떨매력이 있는지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라면은 깔끔한 맛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