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인버의 일상사/레인버의 요리실력!

다이어트로 배고픈 저녁 간단하게 지옥의 연두부로 해결!!

by 레인버 2022.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두부를 한번 맛있게 먹어볼겁니다. 약속이 있어서 나갔다오니 9시더라고요.. 저녁도 안먹고 간식으로 연어 조금 먹었거든요...

조금 먹었다는 그 연어

저렇게 보여도 한 100g정도밖에 안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배가고파 집 냉장고를 뒤졌더니 연두부가 있더군요!! 어 근데 뭐야 유통기한 22년 4월 21일까진였네;;; 뭐 상관없습니다. 안상했음 된거지 뭐..일단 먹어서 상했는지 안했는지 테스트를 해봐야겠군요!

자~ 일단 요리전에 연두부를 깔끔하게 꺼내려면 저 뒤에 칼집을 내줘서 쉽게 떨어지게 해줍니다. 후후 냉부 보면서 김풍작가님께 배운 비법이랍니다

??????????

뭐지 분명 이렇게 배웠는데...; 흠.. 괜찮아요 걱정하지 말아요 그래도 연두부의 맛은 변하지 않거든요. 당황하지 않고 연두부를 썰 준비를 합니다.

연두부를 썰어줘야 연두부 사이사이에 간장이 스며들면서 더 맛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썰어주는겁니다. 안그러면 간장이랑 두부맛이 따로 놀거에요.

음.. 여러분은 저보다 더 두부를 잘 써실거라 믿습니다. 맛 없게 썰어졌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양념장으로 덮어주면 되니까요 ㅎㅎ 

망했군

하하 그릇에 올려놓는데 이거 왜캐 잘부셔져 뭐야... 두부멘탈이라고 하는 뜻을 알겠네요. 뭐 들기만해도 부셔져.. 거의 개복치보다 더 심한 것 같습니다.

두부가 저리되어도 상관없어요 검정색 소스로 가려주면 되거든요. 보통 간장을 뿌려주지만 좀 짤 것 같아서 소바쯔유를 뿌려줬습니다. 많이 뿌릴필요도 없이 한숟갈 정도면 충분합니다.

???

음.... 한숟갈정도로 가려지지 않네요. 그렇다면 두번째 방법을 사용합니다.

고춧가루 폭탄을 뿌려서 가려줍시다. 하하 역시 난 천재야 캬캬캬캬캬

지옥의 연두부가 완성되기 시작했다.

천생이 악마라 그런지 흠... 음식이 고향을 따라가네요. 이렇게 까지 만들고 싶지 않았는데 내가 미안해.. 이렇게만 먹으면 짜고 고춧가루맛만 나는 두부가 될뿐입니다. 저는 한가지 소스를 더 추가하겠습니다.

아 ㅋㅋ 들기름은 못참지 이거 하나로 다시 음식이 맛있어질 수 있습니다. 후후...

지옥의 연두부 완성!!

잘 보시면 참깨도 뿌려져있습니다.. ㅎㅎ 지옥의 연두부가 완성되었습니다. 배고프면.. 뭐든 맛있다죠? 오늘도 그럴겁니다 그럼 한입 먹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여러분은 고춧가루를 조금만 뿌리시고 쯔유대신 간장을 사용하세요! 쯔유도 괜찮지만 간장이 더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배도 찹니다 물론 배가 바로 차지는 않습니다만... 그래서 실수를 하나 저질렀지요

베이글을 하나 더먹었습니다. ㅎㅎ 저는 베이글을 에어프라이기에 100도 10분 돌려서 먹는데요 그렇게 하면 겉바속촉의 베이글이 되거든요!! 전자렌지에 돌리면 수분이 다 빠져나가 그저 딱딱한 뿐입니다. 꼭 에어프라이어 사용하세요!! 아! 이말하려는게 아니였는데, 10분 돌아가는 시간동안 배가 차더라고요. 그래서 배부른 상태로 베이글을 먹었습니다... 안먹으면 딱딱해지거든요 ㅠ.ㅠ 그래서 엄청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저녁으로 연두부 드시면 배도 부르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되니 배고플 때 꼭 드세요. 참고로 유통기한이 2달이 지났는데 이상 없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