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으로 먹는 지식컵밥/카페 정보

장위시장에 있는 지도에는 없는 카페! 성광Cafe(교회에서 운영하는 무인카페!)

by 레인버 2022. 1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도에도 표시되어있지 않은 카페를 찾아간 레인버입니다. 아마 교회에서 운영중인 카페라 네이버 지도에는 안나오는 것 같은데요. 다만 교회 1층에 있는거라 하단에 교회 위치가 표시 된 지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그러면은 본격적인 리뷰 한번 들어가겠습니다.

일단 메뉴는 저렇게 있고요. 지역주민을 위한 자리라고합니다. 지금 무료주차가 가려져 있는데요. 인근에 있는 공영주차장 이용시 30분 무료주차로 알고 있습니다. 자 그럼 실내로 들어가볼게요~

내부 인테리어부터 설명해주는게 인지상정!


네~ 내부는 일반 교회 1층 바닥에 테이블을 두었습니다 ㅎㅎ 하지만 내부 인테리어를 아주 깔끔하게 한 것 같아요. 그렇기에 바닥이 다소 딱딱할 수 있으나 식물들과 깔끔한 테이블과 의자를 두었고 거기에 액자+조명을 이용해서 무거운 분위기를 다소 딱딱하지 않게 잘 살린 것 같습니다. 일단 이렇게 내부는 봤고요. 한가지 흥미로운게 있었는데요.

오호 유아실이라 이건 참 귀하군요.


카페에 보통 아이들이 놀 공간이 없는데 여기는 마련이 되어 있네요. 들어갈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은 못해봤으나 어머님들께서 오셔서 맘편히 놀 수 있는 공간이란게 참 마음에 드네요. 아이들은 놀게 두고 맘편히 대화를 나눌 수 있으니까요! 이제 다른 부가적인 것을 설명해 드릴게요! 공간은 카페공간과 유아실이 전부입니다!

네~ 일단 카페의 수입은 해외선교후원 및 선교관을 운영하고 있네요 하나님을 믿는 악마인 레인버는 선교활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캄보디아,필리핀 선교를 가봤고요. 일본 비전트립도 다녀와봤으니까요. 갔다오는 동안 정말로 재미있었고 신기하고 은혜로운 일들이 많았답니다.

다음은 기독교 서적이랑 성결신문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오두막이라는 책만 봤었는데요. 오두막이라는 책이 정말로 기적같은 이야기와 성경적인 묘사를 잘 나타냈으니 안읽어본 분들은 추천드리고싶네요!

자~ 그리고 커피를 먹을 수 있느 공간에 이렇게 충전기가 배치되어 있답니다. 정말로 지역주민을 위해서 신경쓴 모습을 많이 보여준 성광카페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게 남아있죠? 커피의 맛은 어떨지 한번 마셔봅시다!

커피가격은 1,500원! 참 저렴하쥬?


네~ 저렴한 커피입니다. 레인버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좋아하기 때문에 따수한 아메리카노를 골랐답니다. 여기는 주문만하면 됩니다.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결제를 하고 나면 이렇게 음료 제조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라고 알려주는데요. 그럼 아래에서 커피를 제조한답니다.

짜란~ 이렇게 커피를 제조합니다. 컵이 이동하면서 음료를 따르고 제조가 끝나면

이렇게 픽업해서 간단하게 먹으면 된답니다. 

커피가 정말로 괜찮았어요. 이건 절대로 1,500원으로 마실 수 없는 맛입니다. 오랜만에 진짜 진하고 맛있는 커피를 마셔보네요.(물론 가격적으로 봤을 때 말한겁니다.) 보통 이 커피를 마시려면 최소 3~4천원정도 줘야할 것 같은데요. 정말 잘 어우러진 커피를 오랜만에 먹어봅니다.

원두는 이렇게 조합을 했다고 하는데요 최고의 조합으로 잘 맞춘거 같습니다. 덕분에 레인버는 맛있는 커피를 먹고 갑니다 후후 이렇게 괜찮은 곳은 저 혼자 갈 수는 없겠죠? 아래 링크 남겨드리오니 방문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교회  1층에있는 카페입니다.(제가 다니는 교회 아닙니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성광교회 : 네이버

 

m.plac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