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들!!/생활상식

영양표시제도는 무엇일까?

by 레인버 2023. 5. 21.
반응형

영양표시제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양표시제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건데요. 일단 영양표시제도란 '영양적 특성을 표기하여 소비자에게 건강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물품을 구입하기 전 구입물품의 뒷쪽 또는 정면의 영양정분표를 볼 수가 있답니다.

 

 많이 보셔서 알겠지만 영양성분표는 '나트륨, 탄수화물, 당류, 지방(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단백질로 구성되어있답니다. 영양정보 mg을 표시 하고 그 옆에는 00% 비율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가 작성되어 있답니다. 다만 꼭! 확인해야할 정보가 하나 있는데요!

영양정보 옆에 1회 제공량을 꼭 확인해주세요!!

 전체용량과 관련되어 작성되어있는게 아닙니다! 이마트 초콜릿을 예로 들자면 100g당 500Kcal고 총 내용량은 300g입니다. 총 3회 제공량이 랍니다. 포화지방만 예로들면 총 용량의 포화지방은 321%(48g)이랍니다. 매우 높은량의 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구입하기 전! 꼭 저 성분의 제공량을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먹으면 아~ 107%이구나 하고 다 먹었다고 3배의 양을 먹게되는거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당류 지방, 나트륨 함량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하루 이상량 먹는건 그렇게 좋지 않답니다. 그럼 저 3가지의 내용은 함량이 얼마가 되야할까요?

영양성분 하루권장양
당류 50g
지방(포화지방,트랜스지방) (20g, 2g)
나트륨 2,000mg

우리도 똑똑한 소비자가 되어야죠!

 식품을 구입할 때 그냥 구입하지 말고 저런 성분을 확인하고 구입하시는게 좋답니다. 그래서 저희 몸을 더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습관을 들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레인버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다음글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